카카오톡상담 네이버 톡톡상담 이메일 상담 견적서 다운로드
중국구매대행 DMK 고객센터
Home > 구매대행 추천상품 > 중국구매대행 사이트

중국구매대행 사이트

중국구매대행 사이트 중국구매대행 방법 중국수입 유리뚜껑 식약청검사
2021-03-04 17:32:00
중국구매대행 dmk 조회수 16501
112.156.42.231

중국구매대행 방법 중국수입 유리뚜껑 식약청검사

 

 

질문

 

중국에서 수입할 유리뚜껑(냄비뚜껑)을 본주문전에 안전상의이유로 미리받은 샘플로  검사한번 받아보고 싶습니다.

 

필요한 절차나 장사 준비서류나 서류양식 등과 걸리는 시간과 비용등 자세하게 알고싶네요.

 

부탁드립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

 

먼저 중국에서 냄비용 유리뚜껑인 열탕용유리뚜겅을 수입하시는것 같은데요,

 

식기류로 사용되는 열탕용유리뚜겅을 수입하시는 경우

식품등수입신고 절차를 거쳐서 검사 합격을 받고 수입절차를 이행하셔야 합니다.

 

 

1. 검사 가능 여부

 

현재 샘플로 미리 통관을 거쳐서 받으신 물품이라면 식약청에 식품검사를 신청하시는것은

어렵다고 보입니다.

식약청에 식품검사를 신청하는 경우 최초시에는 정밀검사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그때 수입통관전인 보세구역에 있는 물품에 대해서 검사를 진행하고 합격여부에 따라 통관이 진행되며

국내물품으로 화주분이 이미 갖고 있는 물품에 대해서는 인정해 주지 않습니다.

 

 

2. 식기류 등의 수입절차

 

식약청 신고 대상이 되는 식품 등

판매를 목적으로 하거나 영업상 사용하기 위해 우리나라에 식품, 식품첨가물,

식품에 접촉하는 기구 및 용기·포장(냄비 포함)을 수입하는 경우 식품위생법에 의한 검사 대상이 됩니다.

 

식품등 수입자격 요건

기구 및 용기·포장을 수입하고자 하는 경우 먼저 영업하려는 장소 소재지 관할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

식품등 수입판매업 영업 신고하여야 하며, 영업신고를 위해서는 위생교육을 받고 영업신고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위생교육 일정은 한국식품공업협회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식품등 수입판매업 영업허가 후 식약청 신고

영업신고 후 수입할 수 있는데, 수입한 물품에 대하여 매수입시마다 통관장소를 관할하는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 수입신고하여야 하며,

수입신고된 식품등은 우리나라 기준 및 규격에 적합한지 여부를 검사한 후 적합한 경우에 한하여 신고수리처리 됩니다.

 

식약청에 식품등의 수입신고시 검사구분

최초로 수입하는 식품등은 정밀검사 대상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처리기한은 수입신고가 접수된 날로부터 10일(일요일과 공휴일은 가산하지 않음)입니다.

정밀검사를 받은 후 수입자ㆍ제조국ㆍ제조업소ㆍ제품명ㆍ제조방법 및 원재료명이 모두 같은 제품이 수입되는 경우에는 서류검사 대상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처리기한은 2일입니다.

 

한글표시사항 부착

수입 전에 식품등의 표시기준에 맞게 제품에 한글표시사항을 부착하여야 합니다.

 

식품등의 신고후 세관 수입통관진행

한글표시사항은 수출국에서 부착하거나 혹은 국내에 도착후 보세구역에서 작업 후에 식품검사후 신고 수리되면 관세청에 수입통관을 진행하게 되고 처리되면 국내에 판매가 가능해 집니다.

 

 

즉, 검사를 위한 물품의 수입을 진행하셔서 보세구역에 도착된 이후 한글표시작업을 보수작업을 하게되고

( 해외에서 표시하여 오는 경우는 제외)

그 이후 식약청에 검사신청을 하게 되며, 합격이 되면 수입통관을 진행하게 됩니다.

 

 

3. 비용 부문

 

비용에 대해서는 식품등수입신고업무등을 대행하게 되는 업체마다 다르며 보통 식기류 검사신청대행은 5만원 이내일겁니다.

 

제품에 따라 검사비용도 식약청에서 직접 하시는 경우 지정 연구원등을 통하시는 경우 모두 다르게 됩니다. 

 

즉, 진행하시기 전에 여러 업체에 문의 해 보시고 비용 견적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아시겠죵?

 

 

'중국구매대행을 쉽게하자!' 

중국구매대행이... 어렵다고?

중국구매대행을 추천하는 업체는 dmk

 

중국구매대행 - DMK 사이트 쇼핑몰 추천 알리바바 1688 수입 업체

매일 하루에 하나씩 업데이트 되는...중국구대매행 사

구매대행사업, 중국배송대행지, 중국구매대행수수료, 온라인창업, 중국도매, 베트남직구, 중국사입, 중국해외직구, 광저우사입, 중국도매사이트, 중국구매대행업체, 중국구매대행 창업, 중국구매대행 알리바바, 중국구매대행 비교, 중국구매대행 수수료, 중국구매대행 아이템관한 모든 질문과 답변들을 업데이트 하고 있으니 많이 사랑해 주세요....

 

상단으로 바로가기
quick menu
네이버카페 방문
네이버밴드 방문
네이버tv 방문
인스타그램 방문
유튜브 방문
페이스북 방문
sns 바로가기
카카오톡 상담
네이버톡톡 상담
블로그 상담
구매대행 신청하러가기
유선상으로 문의하기
위로가기
아래로가기